안녕하세요, 제이미캐러거입니다

인터넷게시판에 마일리지라고 검색어를 쳐보니, 아직도 기초적인 질문들이 많이 올라와서, 도움이 될까 하고 적어봅니다.



아시아나항공을 먼저 적는 이유는..... 경쟁사보다 상대적으로 구하기가 쉬워서죠. 응용법도 생각보다 다양하구요.

마일리지를 모으시는 방법이야 다양합니다. 이건 뭐 나중에 정리해보도록 하고 오늘은 사용법만 정리해볼게요.

일단은 이곳에서 마일리지의 가치는 1마일당 15원으로 정했습니다. 크로스마일이 있으신 분들은 12.5원에도 구하실 수 있지만

구할 수 있는 마일의 양이 작기때문에 삼포적금 기준으로 잡아서 계산했어요/


 

그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무얼 할 수 있는가?


그것이 알고싶습니다.




1. 비즈니스클래스를 타라 ( 장거리, 특히 미주지역)



항공사들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이제 미주, 유럽 이코노미 항공권이 심심치 않게 50만원대 60만원대에 왕복발권도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50-60만원대에 이코노미 왕복 +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므로, 마일리지를 통한 단순 이코노미 발권은 효율이 매우 극악이라고 볼 수 있죠. 

따라서 마일리지를 통한 항공권 발급은 비즈니스클래스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유럽지역보다 미주 지역을 추천드리는데요.


일단 유럽지역 비즈니스 클래스 가격을 보시죠


임의의 날짜를 찍었지만 LOT 폴란드항공이 $2,000 언더로 판매하고 있네요.

특히 카타르항공같은 중동항공사들이 정기적으로 비즈니스클래스 프로모션을 하고있어서

극성수기가 아니면 180만원이면 유상으로 비즈니스 발권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15원에 구한다고 가정해보면 

비수기기준 125,000 x 15 = 187만 5천원 +@ (세금) 이라 약 190만원 후반이거든요.

성수기에는 마일리지 50% 추가 할증이 붙으니...  가성비가 매우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미주는요?


상대적으로 경쟁항공사가 적다보니 저렇게 $3,000이 넘는 배짱 장사를 하고 있죠.

아시아나는 $4,000이 넘네요... 비싸라...


이걸 마일리지로 발권한다면요??



비즈니스 스마티움 125,000

퍼스트클래스 160,000 이네요.


마일당 15원에 구해보면요?


비즈니스 기준 1,875,000원 +@(세금)

퍼스트 기준 2,400,000원 + @(세금)


성수기에 (유학생 방학시즌) 미국행 국적기 이코노미가 거의 200만원이니까

거기에 40만원 투자해서 뉴욕 퍼스트 탈 수 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 아시아나항공 퍼스트 노선은 뉴욕, LA만 운항)


크로스마일을 가지고 계시거나, 탑승마일이 좀 많으신 분은 단가가 줄어들겠죠?


참고로 성수기에는 마일리지가 50%가 더!!! 붙습니다.

기간은 올려드리니 한번 확인하시고 발권하시구요





2.  해외발 이원구간 (편도신공) 사용


편도신공편도신공 얘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쉽게 예제를 봅시다.


파리에서 인천을 경유해서 오사카로 가는 아시아나항공을 예약했었는데요.



이렇게 되면 파리에서 인천으로 와서 바로 오사카 가는 항공편을 갈아타야하죠.


이랬던 항공편을 중간에서 싹~뚝~ 잘라버린다면?




파리-인천 항공편 하나와



인천-오사카 항공편

총 2개의 항공편으로 나눠지죠??



소량의 마일 추가로 여행을 한번 더 만들어버리는 마법이 편도신공입니다.

(댄공은 홍콩범위까지는 마일추가가 없습니다. 더 좋죠)

국적기 마일리지는 여행을 자주 하시는분들께 매우 좋은 프로그램인거 아시겠죠?



먼저 차트 보시고 가실께요




머리가 복잡하시쥬?

쉽게 얘기해드릴게요.


유럽-인천 편도 62,500 마일리지. 인천- 일본 25,000마일리지 총 87,500마일리지를  

유럽-인천-일본으로 이으면 편도 기준 65,000마일리지에 가능합니다. 일본 혹은 중국 도시를 비즈니스로 추가하는게 2,500 마일리지면 되는거죠.


예제를 볼까요?



성수기 구간을 살짝 피해서  파리-인천 편도 비즈니스를 62,500마일에 발권가능한데요? 여기에 일본 오사카 비즈니스를 추가하면요?



성수기라 추가공제가 들어서 33,750마일이나 드네...... 그럼 총 9만마일이 넘잖아..? 너무 비싼것 같은데... 둘을 하나로 묶어보면 어떨러냐...







오잇??? 유럽 편도비즈에 단 2,500마일리지에 일본 공항세를 추가하니 일본 비즈니스 편도가 나왔네요 ㅎㅎㅎㅎ

돌아오실땐, 저가항공 끊어 오셔도 되구, 일본에서 다른 곳으로 편도신공을 가셔도 되죠.


게다가 이 편도신공이 무시무시한점이 하나 있는데요?


제가 위의 예제에서 발권한 인천-오사카 구간은 성수기 일까요? 비수기일까요?

정답은...



빨간 줄~~ 성수기~!!!

성수기에는 50% 추가공제인데?????????????? 서버 오류인가???????????

정답은 파리-인천 구간을 비수기로 끊었기 때문에 연결되는 인천 - 오사카 구간이 비수기로 공제가 됩니다 ㅎㅎㅎㅎ


이걸 응용한다면 보다 적은 마일리지로 여러번의 여행이 가능하겠쥬?




3. 여행을 1년에 1~2번 성수기에만 하실 수 있다면 스타얼라이언스 발권


"일본이나 중국을 적은 비용으로 추가할 수 있는건 알겠는데, 나는 1년에 여행을 여러번 갈 여력도 안되고, 그나마 애들 방학때나 가는데 다 성수기가 걸리네 ㅠ"


이러시는분들에게도 한줄기 빛이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이구요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그래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의 다른 항공사를 타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성수기 차감도 없어요(이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차트한번 보시구 가요


미국, 유럽이 왕복 12만 마일리지. 동남아는 왕복 75,000이네요. (편도는 딱 절반입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성수기 기간에 보다 저렴한 단가로 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싱가폴항공, 타이항공,스칸디아비아 항공 정도가 유류할증료가 안붙어서 효율이 좋구요.

루프트한자, 터키항공 등은 유류할증료가 붙어서 +@ 가 좀 비쌉니다.

글로만 보지말고 예제를 한번볼까요?


싱가폴을 한번 가보고 싶은데요? 날짜는 내년 성수기인 7월루요.

먼저 아시아나를 조회해보는데......

위 차트에선 동남아 이코노미 편도가 2만마일이었는데 성수기라 1만마일이 더나가요 ㅠㅠㅠㅠ

비즈니스 편도가 3만이었는데 성수기라 1만 5천 마일이 더나가요 ㅜㅜㅜ

성수기 아시아나항공 못타겠네요 ㅠㅠ


근데 싱가폴엔 싱가포르항공이 있던데 그건 어떨까요..?



반면 싱가폴항공을 타면 똑같이 직항인데 비즈니스를 타도 편도 37,500이요!!!

게다가 유류할증료도 없어요!!

왕복으로 끊어도(7만5천마일) 아시아나로 비즈니스 왕복하는것(9만마일)보다 

15,000마일을 아낄 수 있어요!





그럼 똑같은 기간에 독일을 한번 가볼까요?





아시아나항공 유일한 독일 취항지인 프랑크푸르트에요.

이코노미편도가 성수기라 52,500마일이나 들어요...........

비즈는 93,750마일이에요.... 비수기에 뉴욕 퍼스트탈 수 있는 마일리지보다 더 많네요...




스타얼라이언스로 끊어봤습니다.

유류할증료 있는걸로 끊어볼께요.

마일리지는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보다 33,750 마일이나 아껴요.

근데 유류할증료 부과하는 루프트한자, 터키항공이라 세금이 거의 30만원이네요.... -_-

(그래도 아시아나항공으로 구할때보단 비즈니스 기준 20만원 아낄수 있어요)

독일가실때는 보통 독일 항공사인 루프트한자가 많이 나오는데 다른 항공사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세요.



독일 말고 미주가볼까요?


도깨비의 나라 캐나다를 가보고 싶네요.


(참고로 아시아나항공은 캐나다에 취항하고 있지 않습니다)



캐나다까지 비즈니스 편도 6만마일로 모십니다. (이코노미 4만)

유류할증료도 없구 좋네요.




그외에도 제휴항공사 발권이라든지, 해외구간 스타얼라이언스 탑승이라든지 그런 팁들이 많지만

그 범위까지 손을 대실 정도면 마일리지 세계의 초보는 벗어나신거니까요.



마일리지세계는 점점 개악 of 개악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크마도 없어진다는 소문이 돌고, SPG도 어떤방식으로 변경 될 지 모르죠.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되니까요.(유효기간 10년)

또 마일리지 가치는 점점 떨어지면 떨어지지 개선되는 경우는 매우 드무니까요.

가능한 빨리 먹고 빨리 빠지시라고 포스팅 올립니다.












by Fly ICN 2017. 8. 27.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