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190] 프라하 바츨라프(PRG) - 서울 인천(ICN)

기재 : Airbus 330-323 (OK-YBA)

탑승마일 : 5131마일

비행시간 : 9시간 30분

클래스 : 이코노미 클래스 (33H)

 

탑승 3시간전에 PRG에 도착...

한국인들 부지런함은 무엇인가...

대략 140분 정도 체크인 카운터 오픈도 안했는데 줄서계심..

키오스크를 두들겨 보지만, 보딩패스는 나오지 않고....

그냥 조금 기다렸다가 체크인하기로 합니다.

어차피 PRG는 크지 않으니까여.

 

체크인 마치고 FIDS 찰칵

 

 

유럽 공항들은 대체로 보안검색 및 이미그레이션 통과후, 요런 면세점을 통과하는 구조가 많은듯..

 

불과 하루전에 이곳으로 입국했는데 말이죠.

PRG는 출발층과 도착층이 구분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제로 OK191 승객들이 내리는걸 게이트에서 구경이 가능했습니다.

여행을 시작하는 자들의 설렘과 여행을 마치고 귀국하는 사람들의 행복이 교차하는 신기한 곳.

요런 환승카운터도 구경해보고

 

 

프라하의 자랑 까를교입ND.

 

까를교 뒤쪽에 누워서 비행기 구경이나....

 

모스크바에서 온 아에로플로트

 

제가 탈 뱅기가 도착했군여

거의 서울-프라하만 뛰는 녀석입니다.

 

슬슬 탑승하러 가봅니다.

 

 

보딩시작. 

아 그리고 간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쓰는데, 모자이크 기능이 없다 -_-;;;; 짜증나네요.

 

 

2018년 6월의 신문들...

들어가면 숙면할거기 때문에 패스합니다.

 

 

2-4-2 배열, 그리고 KE에서 빌려온 기체답게 넉넉한 피치.

 

 

이정도면 깔끔하지 않나요?

BA탈때 기내청소상태보고 놀랬었는데, 이건 나름 관리가 되어있습니다.

 

기내 잡지 + 기내안전운행 설명서 읽어줍니다.

비상구가 8개군요.

 

키 180인 제가 앉아도 아주 넉넉한 피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최홍만선수도 앉아 갈 수 있을듯

 

체코항공 취항지입니다. 장거리는 서울 하나밖에 없네요. 

 

 

 

장거리 기재는 A330 한 대 뿐이고, 나머지는 전부 단거리 소형기체들 위주입니다.

 

 

 

이륙 직전에 안전비디오 상영

 

 

 

그리고 안전비디오 상영 종료 후 바로 이륙합니다. 

KE 기재 빌려온거라 루트맵에도 KE 취항지들이 나와있네요.

 

첫번째 기내식 등판. 

그래도 꽉꽉 채워 나오는게 새모이는 아니네요.

MSG 낭낭하게 부었을 기내식이겠지만, 하늘에서 먹는 밥은 항상 맛있게.... 다먹습니다 ^^;

 

밥을 먹었으니 양치질 하러 와야죠.

따로 칫솔은 구비가 안되있고 간단하게 물비누와 데오드란트 정도 비치되어있습니다.

 

오늘 로드팩터 만석입니다.

프라하가 은근 패키지 관광객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PRG에서 내리는 승객분들도 등산복입으신 어르신분들 많이 내리시던데

여기서도 단체관광객 2팀 봤습니다.

 

그리고 이분 실신

 

잠깨보니 베이징 인근까지 도착했네요.

거의 6시간 정도를 깨지않고 푹 잔듯...

 

 비몽사몽 중에 두번째 기내식을 받고

 

정신을 차리니 어느새 파이널 어프로칭

 

 

RWY34L 쓰나봅니다.

 

이때는 OK댁 탑승동 쓸때라서 1터미널로 셔틀트레인 타러갑니다.

 

 

지나가는 길에 본 AM B787

멕시코까지 직항이라니여 ㄷㄷㄷㄷ

 

 

배기지 남바 8

 

 

 

 

 

 

 

 

 

 

 

 

 

by Fly ICN 2019. 5. 17. 12:29